Untitled Document
 
 
 
   
home
align="absmiddle"
sitmap admin
   
 
main_intro
 
  Untitled Document
  담임목사
  부교역자
  장로
  교회직원
HOME >섬기는사람들> 담임목사
 

  

담임목사 최정일 

    고신대학교 신학과
  고신대학교 신학대학원 (M.Div)
     (고려신학대학원)
  Evangelia University (D. Min)
  전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서부산노회장

  프 로 필
 
화명중앙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최정일 목사는 1955년 부산시 동구에서 출생하여 부산에서 수학했다. 1976-1982년까지 고신대학교 신학과에서 신학의 기초를 쌓고, 1983-1985년까지 고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신학의 체계를 세웠으며, 2009년에 미국 Evangelia University에서 목회학박사를 취득하였다.
주일학교 시절 부산진교회에서, 학생회 시절 사상교회에서 신앙교육을 받으며 자랐고, 사상교회의 대학부를 창설하여 회장을 맡아 수고하는 등 헌신적인 봉사를 했다. 1980년부터 모교회인 사상교회에서 전도사 사역을 시작하여, 강도사, 부목사로서 16년을 섬기다가, 1996년 2월 본 화명중앙교회의 담임목사로 부임했다.

대부분의 사역자들이 짧은 기간에 사역지를 옮기는 것에 비해, 한 교회에서 그것도 모교회에서 16년간을 교역자로 섬겼다는 사실로 최정일 목사의 성품과 능력을 가늠해볼 수 있을 것이다.   강도사 사역시절에는 S.F.C 간사를 겸임한 청년사역의 전문가라 할 수 있는데, 대학생 사역의 경험을 바탕으로 젊은 층에 관심과 애정을 쏟음으로 젊은 교회를 지향하고 있다.

강옥남 사모와의 슬하에 두 딸(현진, 자은)이 있으며, 하나님과 사람 앞에 모범적인 가정의 가장일 뿐만 아니라, 참된 목자로서의 삶을 위해 몸부림치는 이 시대의 올바른 목회자라 할 수 있다.
 
  목회비젼
 
1. 지역 복음화 :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주일마다 많은 예배자가 모이게 하소서!
   (1차 목표 : 주일회집 장년 1,000명, 주교 500명)

2. 전교인 제자화
: 제자훈련을 통해 전교인이 그리스도의 참된 제자가 되게 하소서!
3. 인재양성 : 교육에 투자하고 장학금을 조성하여 천국일군을 키우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!   
  (장학금조성 1차 목표 : 1억원)

4. 교회확장 : 미래를 준비하는 종합적인 성전건축이 이루어지게 하소서!   
(교육관, 선교 복지관, 주차장 시설 포함)

5. 지역봉사 :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여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!
   ( 노인대학 운영, 복지구제사업 확대, 문화선교사역, 사랑의 봉사단 운영)

6. 민족복음화 : 민족복음화를 위해 분립개척을 포함, 지속적으로 개척교회를 세우게 하소서!
7. 세계복음화 : 세계 원주민 선교를 위해 훈련된 선교사를 파송하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!
   (베트남 캄보디아, 모슬렘권 국가)
 
Untitled Document